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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Yacht/용어와 법규

요트의 종류

by sailing park 2001. 5. 23.

요트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크기, 형태가 있습니다.크지는 딘기와 크루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딘기는 캐빈(선실)이 없는 소형의 요트로,1사람 또는2사람으로 조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이 타입의

요트는, 정체의 부정유출에 대해서 자유자재로 출납을 할 수 있는 센타보드로 조절해, 힐(정체의 기울기)은

탄 사람의 체중 이동으로 컨트롤 하는 등, 승객에게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입문용이라고 해도 적합합니다.


한편, 크루저에는 캐빈(선실)을 갖춰, 사람이 숙박 할 수 있는 설비가 되어 있습니다.크루저에는

센타보드타 이프도 있습니다만, 많게는 고정된 킬에 의해서 정체의 부정유출을 막습니다.킬의

첨단(하단)에는 바라스트로 불리는 납이나 철의 추가 붙여져 있기 때문에, 만일정체가 횡전해도,

오뚝이와 같이 자연스럽게 원래로 돌아오는 구조가 되어 있습니다.딘기, 크루저도, 세일의 치는

방법(리그라고 부르고 있습니다)에 의해서, 각각 통칭이 달라 집니다.

 

 

딘기
가후·리그

낮은 마스트에, 가후와 호 개이는 버팀목봉  메인세일의 상부를 매달고 있습니다.그 때문에, 메인세일은 삼각형이 아니고, 변사각형이 됩니다.오래된 타입의 리그입니다만,OP클래스·딘기 등은, 쥬니어의 연습정으로서 지금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덧붙여서,OP클래스·딘기의 뱃머리는 사각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상형의 선체를 플럼형이라고 합니다.

가후·리그
캣·리그

1책의 마스트에1매의 세일 밖에 올리지 않는 것을 가리킵니다.시홉파와 같이, 의장이 심플하고1사람이라도 조작할 수 있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캣·리그
스르프·리그

1책의 마스트에 메인과 지브의2매의 세일을 올리는 방식입니다.캣·리그와 비교해서 의장이 많아지므로, 딘기의 경우에서는, 대부분2사람으로 타게 됩니다.전방으로 지브를 전개하는 것으로, 공기 역학적으로 스로틀 효과를 낳아, 효율이 좋은 바람을 메인세일에게 주어 캣 리그보다 스피드를 빠르게 달릴 수 있습니다.

스르프
크루저
스르프

크루저의 스르프에서는, 면적이 다른 몇매인가의 지브를 준비해, 바람의 강약에 의해서 사용 되어집니다.또, 메인 세일도 바람의 강약에 의해서 크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스르프
켓치

미즌·마스트로 불리는 약간 짧은 듯한 마스트가 메인·마스트의 후방에 있어, 메인세일보다 작은 세일을 독자적으로 전개합니다.

켓치
헐(정체)의 종류

물건 헐(단동정)
동체가 하나

쌍동선(쌍동정)
동체가 두 개

트리머 런(3동정)···
동체가 세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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