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f

피치샷으로 가까이 붙이려면 페이스를 연다

by sailing park 2010. 5. 4.
피치샷으로 가까이 붙이려면 페이스를 연다
플레이를 잘 하지만 핸디캡으로 인한 몇 번의 실수를 만회하기를 원한다.

뛰어난 피치샷을 구사하려면 몇 가지 중요한 원리를 지켜야 한다. 그 몇 가지 원리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스윙하는 동안 페이스를 약간 오픈해야 한다는 것이다. 기량이 뛰어난 골퍼도 짧은 스윙을 할 때 페이스를 닫아버리는 실수를 흔히 한다. 그로 인해 스윙 감각이 떨어지며 얇은 샷도 많이 나온다. 또한 페이스가 닫혀 있으면 볼을 정확히 맞혀도 스핀이 감소한다.

그러면 볼의 비행고도도 너무 낮게 나온다. 반면에 왼쪽 팔뚝을 자연스럽게 틀어 페이스를 계속 오픈 상태로 유지하면 높은 탄도로 부드럽게 날아가는 피치샷을 일관되게 만들어낼 수 있다.

이러한 피치샷 기술을 연습하기 위해서는 우선 거리를 쉽게 식별할 수 있는 종이접시 같은 타깃을 20, 30, 40, 50야드 지점에 내려놓는다. 이 연습은 목표 거리에 맞게끔 감각을 조절하고 자신의 스윙에 대한 믿음을 갖게 한다. 연습을 할 때는 거리를 다양하게 설정한다. 또한 기술보다 자연스러운 감각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둔다.

처음에는 같은 타깃을 향해 샷을 여러 번 해보는 것으로 시작한다. 한 타깃에 대한 감각이 익숙해졌다면 다른 타깃으로 바꾼다. 이런 식으로 거리와 정확도의 일관성이 갖추어질 때까지 볼을 친다.

자신이 좋아하는 다양한 거리에서 계속 연습한다. 연습이 끝났다면 마지막으로 각각의 타깃을 향해 한 번씩만 샷을 한다. 샷의 거리와 정확도가 그대로 살아 있다면 자연스런 샷 감각을 익힌 것이다

'Golf'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네치아 골프장에서....  (0) 2012.07.06
김해 롯데 스카이힐 컨트리클럽 방문^^  (0) 2012.03.13
슬라이스 똑바로 펴기  (0) 2010.05.04
골프연습중인 건욱이...  (0) 2010.02.27
골프연습장에서...  (0) 2008.02.23

댓글